본문 바로가기

00_여행(Travel)/1.경기도

[횽아횽아] 모세의 기적 - 바다가 열리는 꿈에 섬 제부도



모세의 기적 - 바다가 열리는 꿈에 섬 제부도



안녕하세요 ~ 횽아횽아 입니다.

오늘에 추천 주말 데이트? 가족? 여행지는 바로 모세의 기적 ~ 제 부 도 입니다.


경기도 화성시 서산면에 위치한 작은 섬이지요~ 제부도는 아주 특별한 섬이랍니다.

왜요? 바로 조수 간만의 차로 물이빠질때 (간조) 수면이 바로 육지보다 낮아져 땅이 드러나는 현상이 있기 때문이지요~ 상상이 가시나요? 마치 그~ 모세의 기적 처럼요~ 


이러한 현상 탓에 아무때고 ~ 야호 제부도 ㄱㄱ 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. 

제부도에 가기 전에는 항상 제부도 물때 시간을 확인 하고 가셔야 합니다.







맑은 하늘 그림같은 빨간 등대



날씨도 어찌나 좋은지..정말 가슴이 뻥 뚫리는 거 같네요.

등대 근처에는 갈매기들이 끼룩 끼룩~ 던져주는 새우깡만을 기다리고 있으니, 한봉지 투척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ㅋ







맛집? 느낌아니까~



여행에 백미는 또 먹을거리 아니겠어요? 

섬들어오는 입구에도 맛집들이 한가득 있지만, 산책로를 걷기 전에 분식집에서 맛난 군것질 거리도 빼놓을수 없습니다.  저흰 핫도그 한개로 알콩달콩... 그녀가 먼가 스캔을 하고 있는거 같네요...-_-;;







해안가를 따라 걸어서 10분정도는 그림같은 해안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답니다.

이곳을 걸을 땐 정말 바로 위를 둥둥 떠서 걷는거마냥...정말 힐링 ~ 이란 말을 이럴때 써야 하지 않을까요?













12월 추운 겨울 너무 집에만 있지말고 때론 모험을? 떠나보는것도 좋을거에요~

여러분~ 제 부 도 로 오세~요... -_-;; 머지 이 홍보대사 같은 느낌은?





아참 가장 중요한 제부도의 물때시간표 이에요~


[ 제부도 ]> 물때 시간표 < click